Logistics economic magazine

SK이노베이션 주가, 아직 한 발 남았다.

직장인 하마씨 2021. 1. 3.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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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식 이슈를 알려주는 직장인 하마입니다.



SK이노베이션 배터리사업부문, 주가 상승이유?, 전망은??





오늘의 주식 브리핑(오주브)은

정유주에서 배터리주로 재조명을 받고 있는

SK이노베이션입니다.


<출처_SK이노베이션>




1. 정유주에서 배터리주로 조명받고 있는 이유??


표제에서처럼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주로 재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년의 정유부분 실적이 저조했던 것도 그 이유일 것입니다.


<출처_이데일리, SK이노베이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실물 경제가 파탄에 국면하면서,

실물 경제 생산의 기반이되는 석유의 수요 역시 역대 최대로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국제유가는 급격히 요동쳤습니다.

이에 따라서, SK이노베이션뿐만 아닌, 정유사들은 20년에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정유사들은 새로운 먹거리 사업을 모색하고

투자해야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최근 정유사들이 신사업에 집중하는 것이 그 이유가 될 것입니다.


20년의 SK이노베이션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적매출(3분기)로는 26조 818억원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대비

약 29% 하락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에는 1조1500억원을 기록한 반면,

이번해는 영업손실 2조 2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정유사업 부문의 경영난을 반영한 값일 것입니다.


이에 대한,

SK이노베이션 측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적 주요 석유제품의 국내 수요는 전년 대비

약 6% 감소했다.

수송용 연료인 휘발유와 경유 그리고 항공유의 수요가 전년 대비

감소했고, 발전 및 산업용 연료 감소했다'라고 합니다.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사업부문인 정유사업이

20년에는 부진한 상황입니다.

반면에, SK이노베이션의 주가는 오르고 있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출처_네이버금융>




2. 정유사업 부분 경영난에도 불구하고 SK이노베이션 주가는

오른다??



SK이노베이션이라는 주가는 투자자들에게 이제는

배터리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SK이노베이션의 2차전지는 화재 사례가 없고

배터리 사업 부문의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면서

SK이노베이션에 대한 기대가 투자를 이끄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출처_SK이노베이션>


29일 SK이노베이션의 주가는 전일 대비

약 3.8% 상승한 19만원까지 상승했습니다.


<출처_네이버금융>


SK이노베이션의 2차전지의 경우는 화재 사례가 없는 것처럼

업계에서 안정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근거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프리이엄 분리막입니다.


분리막은 배터리 안전성을 지키는 동시에 성능에 영향을 주는

정밀 장치입니다.

이러한 분리막을 자회사인 SK아이테크놀로지의 CSS코팅 기술로

제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의 NCM(니켈,코발트,망간)배터리의 기술력이

우수함을 인정받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SK이노베이션의 NCM배터리는 하이니켈 배터리로

니켈의 함유량은 8대1대1까지 높여서 배터리 안전성을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_SK이노베이션>


그리고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사업부문의 생산능력을 확대를 위해

(25년까지 100GWH까지)

공격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만큼, 턴어라운드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_소비자의눈>



3. 그래서 SK이노베이션 배터리부분 전망은??


SK이노베이션은 21년 새해에,

미국 전기차 배터리 공장의 시험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과 포드의 신차 출시 일정에 맞게

전기차 배터리를 순차적으로 생산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출처_뉴스핌>

<출처_뉴스프라임>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조지아주 1공장에서 배터리 시험 생산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연간 20만대 규모의 전기차에 탑재될 배터리 생산 공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생산되는 배터리는 파우치형 NCM811로 하이니켈(니켈 비중이 80%) 제품입니다.


한편 2공장에서 생산할 NCM구반반 배터리(니켈 비중이 90%) 제품은

미국 포드의 전기트럭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출처_서울경제>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부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위해 약 1조 1천억원의 채권을 발행했습니다.


따라서,

SK이노베이션의 주가는 지금 주식시장에서

정유주가 아닌 배터리주로 재인식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_비즈니스워치>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부문의 턴어라운드 실적이

이번년부터 차츰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서,

주가도 이를 반영하여 우상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